새벗유치원, 역할놀이 체험 활동 실시

가정의 달, 가족의 탄생을 놀이로 알아보아요!

예천군 공립 단설 유치원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5월 7일(화) 3층 체육실에서 유아 122명(6학급)을 대상으로 ‘가족의 탄생’ 역할놀이 체험을 실시했다.

‘가족의 탄생’ 역할놀이를 통해 부모님의 결혼에서부터 아기의 출생까지의 새로운 가족이 탄생하는 과정을 이해하고 아기를 돌보는 부모의 역할을 경험하고 책임을 느낌으로써 가족 간 유대감을 기르는 데 목적이 있다.


 ‘가족의 탄생’ 역할놀이는 결혼식존에서 결혼예복을 입어보고결혼식장, 신부대기실을 배경으로 신랑 신부 입장 및 혼주, 주례등의 역할 놀이와 아기의 탄생존에서 아기 인형 돌봐주기 놀이, 돌잔치존에서 돌상 차리기와 돌잡이, 기념촬영 등의 놀이로 이루어졌다.

역할놀이 체험활동이 끝난 후 3세 유아 000은 돌상에 돌잡이 용품을 가리키며 “이게 뭐예요?” 하며 호기심을 보였고, 5세 000은 “결혼식 행진놀이할 때 친구들이 박수쳐주는 것이 부끄러웠지만, 좋아하는 친구랑 해봐서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했다. 또한 4세 유아 000은 “웨딩카(에어바운서)에 타고 신나게 뛰었던 것이 기억에 남아요.”라고 밝은 표정으로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이번 역할놀이체험을 통해서 유아들이 결혼과 생명의 탄성에 대한 과정을 체험하고 부모의 역할을 알게 됨으로써 자신의 성장 과정에 필요한 역할들이 있음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