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1학기 보호자 상담주간 운영

유아의 바른 인성을 함께 길러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3월 24일(월)~4월 4일(금)까지 유아 124명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놀이실, 도서관 등 원내 특별실에서 1학기 보호자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상담은 보호자와 교사 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유아에 대한 정보와 의견을 교환하여 유아의 전인적인 발달과 성장을 지원하고 가정과의 연계를 통해 효과적인 지도 방향을 설정하는 데 목적이 있다.

효율적인 상담을 위하여 유치원에서는 사전에 가정으로 보호자 상담 기초 자료를 보내 유아의 행동 특성과 생활 습관을 파악하고, 보호자의 궁금증을 미리 수집하였다. 기초 자료는 담임교사가 상담의 목적을 명확히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어 보호자 상담의 질을 향상시켰다.

보호자 상담을 통해 담임교사와 보호자는 진솔한 대화를 나누었으며, 보호자와의 소통을 통해 유아의 새 학기 적응 상황, 개별 건강 상태, 특이 사항 등 교육 활동에 참고가 되는 중요한 정보 수집을 바탕으로 유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우수경 원장은 “1학기 보호자 상담을 통해 보호자가 자녀의 특성과 발달 및 유치원의 교육 방침 등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상담 내용을 유아 지도 및 놀이 지원에 반영하여 가정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교육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