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찾아오는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나와 친구, 우리 모두가 소중한 사람이예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2월 5일(금) 3층 놀이실과 체육실에서 유아 122명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찾아오는 성폭력 예방교육은 유아들에게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바탕으로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는 가치를 갖고 성폭력의 개념과 상황, 대처 방법 등을 인식하여 자신의 몸을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데 목적이 있다.

성폭력 예방교육은 ‘나, 너, 소중한 우리!’와 ‘생명존중 소중한 우리 몸’이라는 주제로 경북북부청소년 성문화센터에서 강사가 방문하여 2차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먼저 정자와 난자에 대해 알아보고, 수정 과정과 태아의 발달과정, 태동 체험, 임산부 체험, 신생아 안기 체험이 진행된 후 추후에 내 몸의 소중함을 알고 소중한 나의 몸을 관리하는 올바른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성폭력의 의미와 대처 방법을 실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5세 000은 “우리 몸에는 안전 삼각지대가 있어요! 안전 삼각지대는 보지도 만지지도 않아야 해요.”라고 말했고, 4세 000은 “임산부 체험을 해보니 내가 엄마 뱃속에 있을 때 엄마 배가 많이 무거웠을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스스로를 지키는 방법을 배우고 자신과 타인의 신체의 소중함을 알며 생명의 소중함과 보호자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기를 수 있을 것이며 성폭력이나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 때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