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5일부터 1월 16일까지 영주문화예술회관 철쭉갤러리에서 진행-
영주제일고등학교(교장 최강호)는 2026년 1월 5일(월)부터 1월 16일(금)까지 영주문화예술회관 철쭉갤러리에서 학생 작품 발표 전시회 <팔레트 보이즈>展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율형 공립고등학교 2.0으로 지정된 영주제일고등학교는 학생 개개인의 인성 함양과 진로 계발을 뒷받침하는 활발한 교육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가며 이번 전시회를 마련하였다.
<팔레트 보이즈>展는 학생들이 2025년 한 해 동안 방과후·야간특강·점심시간 자율 미술 스터디 등 다양한 미술 활동의 결과물을 지역사회에 선보이는 전시회로,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과 결실을 확인할 뿐 아니라 지역사회 예술 공간에 작품을 직접 선보임으로써 시각적 소통 역량과 심미적 감성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배움의 장이 될 것이다.
이번 전시회 작품은 영주제일고등학교 박기윤 미술 교과 교사의 지도하에 라이브 드로잉, 웹툰, 순수 회화, 조소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녹여낸 작품을 통해 관람객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강호 교장은 “작은 붓끝에서, 섬세한 선과 색감 속에서 아이들의 미래가 자라나고 있음을 느낀다.”고 하며 “2025년 수고한 모든 학생들,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학부모님과 지역사회에 더욱 깊은 감사를 드리고, 다가오는 2026년에도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마음으로 새로운 길을 향해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시가 열리는 철쭉갤러리는 경북 영주시 가흥로 257에 위치해 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