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 및 교육과정 내실화 방안 협의회 개최-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예걸)은 4일 봉화교육지원청대회의실에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교감 및 교육과정 담당 교사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 및 교육과정 내실화 방안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2월 학기가 시작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대응 방안과 2020학년도 교육과정 수립을 위해 초, 중, 고등학교간의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내실 있는 봉화교육 실 현에 대한 협의가 밀도 있게 개최되었다.
특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실시했던 학교 현장 방문에서 발견된 미비한 점을 보완하도록 당부하였다. 또한 소 규모 학교가 밀집해 있는 봉화 지역에서 공동교육과정의 효과적인 운영, 효율적인 겸임교사 순회 운영, 원활한 급식을 위한 초, 중등 학교 학사 일정 조정 등에 대한 적극적인 협의가 이루어졌다. 교 육계획 수립에 대한 실제적인 협의 기회를 제공하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예걸 교육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위기 상황에 교 육공동체가 한마음이 되어 적극적으로 대처해 주기를 당부하였 다. 또한, 소규모 학교가 많은 봉화 지역의 여건을 고려하여 초, 중, 고등학교간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해 2020학년도 학 교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