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천초, 체험중심 SW교육주간 운영으로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컴퓨팅사고력에 날개를 달다!

[경산=권성옥 기자]남천초등학교(교장 성애주)는  15부터 19()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체험중심 SW교육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SW교육주간에는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컴퓨팅사고력을 키우기 위해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눠 수준에 맞는 로봇 조작과 코딩 체험을 하고 교육주간에 활동한 내용을 토대로 교내 대회도 실시한다.


남천초는 SW교육선도학교로 태블릿PC와 노트북 그리고 다양한 로봇 및 소프트웨어를 구입하여 평소에도 학생 맞춤형 SW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그래서 SW교육주간에는 태블릿과 카미봇의 복합적 활용, 오조봇을 통한 기초적인 코딩의 이해, 엔트리를 통한 코딩의 이해과정, 햄스터봇을 통한 코딩의 결과물 확인에 대해 집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A학생은 코딩과 소프트웨어 활용이 복잡하고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체험하면 할수록 쉽고 재미있어요. 교내대회에도 참가해 좋은 결과를 거두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성애주 교장은 이번 교육주간에 이루어지는 물리적인 현실 세계와 컴퓨터 프로그램간 상호작용의 경험으로 남천초 어린이들이 미래 컴퓨터 사회에 대해 더욱 관심과 기대를 갖고 미래를 준비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