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과 함께 하는 현장소통토론회 개최

- 봉화교육지원청, 2020 영주·봉화 현장소통토론회 개최-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예걸)17() 오후 3시 영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및 영주·봉화 지역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녹색어머니회장, 학부모자원봉사자, 고등학교 교()장 등 관계자 50여명을 초청하여 2020 영주·봉화 현장소통토론회를 개최하였다.

현장소통토론회는 1부 순서로 학교 업무 정상화를 위한 학교 지원 사례 중심의 주요 업무 보고와 교사, 학부모, 교육청, 지역인사 대표들의 교육 정책 제안이 이어졌다. 2부에서는 교육감의 인사 말씀에 이어 임종식 교육감님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2부 행사는 유튜브 [맛쿨 멋쿨 TV]를 통해 생중계 되었다.

이예걸 교육장은 주요 업무 보고에서 백두대간 행복씨앗미래키움숲 프로젝트와 전통을 받들어() 새롭게 변화하는() 정향 봉화 프로젝트 등 2개의 특색사업과 학교로 찾아가는 창의 융합 및 진로프로그램 운영,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운영, 통학차량 공동 활용 배차 지원 등 3개의 학교 지원 사례를 보고하고,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정향(情鄕) 봉화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정책 제안으로는 초등 돌봄 갈등 해결 방안, 원격수업의 날 운영 방안, 통학차량 임차비 지원 기준 지역별 차등화 방안, 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 안전도로 개설 및 시설 개선 방안 등 4가지가 발표되었으며, 이어진 교육감과의 대화의 시간에서 임종식 교육감은 작은 학교 살리기, 보건교사 배치,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등 다양한 주제들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해결책 및 의견을 제시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교육 가족은 현장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소통과 혁신을 강조하는 교육감님의 진정성을 느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