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아동학대예방교육실시-
【경산=권성옥 기자】용성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양화숙)은 7월 7일(화) 경북 남부 아동보호 전문기관 소속 강사님이 유아를 대상으로‘소중한 나를 지켜요!’라는 주제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증가하는 아동학대로 인해 우리 아이들의 안전과 권리가 크게 위협 받고 있는 상황에서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과 대처 방법에 대한 교육이 더욱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본원에서는 아동보호 전문기관 전문 강사를 초대하여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유아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과 대처 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아동학대란? 아동학대의유형, 대처방법」에 대해 PPT 자료와 영상자료를 이용하여 알아 보았다.‘신체학대, 정서학대, 성학대, 방임’에 대한 예시 자료를 통해 우리 주변에서 실제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고, 대처하는 구체적인 방법(112신고, 아동안전 지킴이집, 믿을 수 있는 어른)에 대해 알아 보는 시간을 가졌다.
「어떤 사람이 우리를 힘들게 할까요? 현명하게 대처해요」영상 자료를 보면서 유아 스스로 어떤 내용인지 함께 생각해 보고 예상해 봄으로써 유아들의 이해력을 높일 수 있었으며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을 심어 주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 우리 몸과 마음을 아프게 하는 일이 있었을 때에는 믿을 수 있는 어른에게 꼭 말하기로 함께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