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 7월 학업중단예방의 날 ‘ Wee센터와 Wee클래스가 찐~친구가 되어줄게 ’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센터장 김현국) 10일 수요일 경북일고등학교에서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7월 학업중단 예방의 날찾아가는 상담(아웃리치 활동)을 제공했다.


학업중단 예방의 날은 학업중단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함으로써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 지원과 학교부적응 및 학업중단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학업중단 예방의 날은 경북일고 Wee클래스와 연계하여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하고자 위기 학생을 발굴하여 심신안정을 도모하고 학생들의 상담접근성을 높여 적절한 시기에 개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였다.


간이심리검사 및 심리 상담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과 자신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였고, 홍보물품 배부 등 통해 다양한 Wee센터 상담활동프로그램을 안내하였다. 또한 학생들의 학업부적응과 스트레스등 여러 가지 문제와 욕구에 맞춘 검사 도구를 활용하여 현장에서 다양한 상담활동들을 펼쳤다.


김현국 Wee센터장은 단위학교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학업중단 예방의 날을 운영하여 학업중단숙려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공하며 학업복귀에 대한 동기부여와 기회제공으로 학생들의 학업중단 예방에 효과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