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자인초,직업∙문화예술체험을통해건강한여름나기시작! -
【경산=권성옥 기자】자인초등학교는 전교생 104명을 대상으로 7월 20~21일직업 문화 예술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업 문화 예술 체험활동은 다양한 체험활동이 주는 힐링 시간이 될 뿐만 아니라 방학을 앞두고 건강하게 여름나기를 위한 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이날 체험학습은 코로나19로 현장 체험을 대신해 지역의 공방에서 학교를 방문하여 전 학년을 대상으로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주물럭 비누 만들기를 진행했다. 천연 모기 퇴치제는 모기가 싫어하는 천연 허브 향을 이용하여 여름철 모기로 인한 각종 질병 예방을 위해 스프레이 형으로 만드는 공예 활동이고, 주물럭 비누는 비누베이스에 피부에 좋은 에센스 오일을 첨가하여 자기만의 디자인으로 손으로 찰흙 빚듯이 빚어서 만드는 공예활동을 말한다. 학생들은 자신들이 직접 만든 천연 모기 퇴치제와 주물럭 비누를 이용하여 코로나19 예방을 비롯한 여름철 질병예방을 위한 안전교육도 실시했다. 또 천연 화장품이나 천연비누를 만드는 공예체험을 통해 진로 교육도 실시했다.
참여한 학생들은“직접 만든 비누를 이용하여 많은 질병 예방을 위해 손 씻기를 더 열심히 잘 해야겠다.”,“여름에 모기에 물리면 간지럽고 퉁퉁 부어서 너무 싫었는데, 내가 만든 천연 모기 퇴치제가 있어서 이번 여름은 모기에 잘 안 물리고 좋을 것 같다.”,"천연물질을 이용하여 비누를 만드는 것이 너무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영랑 교장은“방학을 앞두고 건강하고 안전한 방학을 보내기 위해‘건강한 여름나기’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다양한 경험은 아이들을 성장하게 하는 밑거름이 된다. 행복한 경험 속에서 아이들은 성장하고 다양한 꿈을 꾸는 기회가 될 것이다. 다음에도 다채로운 행복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