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력100으로 100세까지 건강하게, ‘경산 체력인증센터’개소

-경산시민 건강 지킴이 ‘경산체력인증센터’에서 내 몸에 맞게 디자인해 주는 맞춤 건강관리서비스 받아보세요!

경산=권성옥 기자경산시는 5일 대구한의대학교 기린체육관에서 시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할 경산체력인증센터업무협약 및 개소식을 가졌다.


 경산체력인증센터는 국가지정 공인 인증기관으로서 대구한의대 기린체육관에 다양한 체력측정 장비를 갖추고 시민들의 체력상태에 따라 개인별 특성에 맞는 운동처방과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과학적인 체력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국민 100세 시대를 맞아 중·노년층의 건강관리가 매우 중요한 만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개인별 맞춤형 체력증진 프로그램 서비스를 통하여 코로나19 등 각종 질병예방 및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13세 이상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경산체력인증센터를 통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체력관리 분석 및 수준 높은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 지원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앞서 경산시는 지난 6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주관한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대구한의대학교가 경산체력인증센터로 지정되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