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자 함께하자 Start-up 경진대회’

-2020 창업체험교육연구학교 창업경진대회 실시-

경산=권성옥 기자자인중학교(교장 이상규)202092, 창업체험교육 연구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도전하자! 함께하자! Start-up’ 교내 창업경진대회를 실시했다.

 

  자인중학교는 미래 사회의 주역인 중학생들에게 창업체험교육을 실시하여 문제해결력, 창의적 사고, 도전 정신, 협력, 열정을 높여 나가고 있다. 매월 경북창업체험센터에서 창업캠프를 실시하였고, 9월에는 교내 창업경진대회를 바탕으로 ‘2020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전교생 34명이 6팀으로 구성하여 Leage of legend item use guide, 무인 서빙기, 다용도 애완 관리계, 킹콩젤라틴, 애니·피큐어 제작, 학용품 등 아이템을 선정하였다. 창업 아이디어 제안 동기, 핵심내용, 현재 시장 상황, 사업가능성 및 판매전략 등으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후 PPT를 활용하여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경제성, 사업성, 사업의지 및 사업의 구체성으로 심사하여 최우수 1, 우수4팀으로 선정되어 각각 팀별 150만원, 100만원의 창업 제작지원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선정된 우수팀들은 온라인 창업체험교육 플랫폼(YEEP)에서 창업동아리 활동을 한다. GO스타트업 개설, 홈페이지관리, 시장분석, 가상클라우드 펀딩, 가상마켓, MOU 관리 등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각 팀별 지역 멘토를 연결하여 창업에 대한 컨설팅을 받고, 지원받는 제작비로 상품을 제작할 것이다.

 

  자인중학교는 2년차 창업체험교육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창업체험교육과정 운영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창업 발명 아이디어를 찾고 이를 응용하고 실용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창업가정신을 함양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