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산 수학교육활성화 수학공모전 작품시상-
【경산=권성옥 기자】 자인중학교(교장 이상규)는 2020년 9월 8일, (가칭)경산수학체험센터 건립에 따른 센터 내 학생작품 전시를 위하여 교내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자인중학교는 수학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하고, 수학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산하며, 수학과 함께 삶을 즐길 수 있도록 수학 문화에 대한 인식 확대를 위하여 수학 시 짓기, 수학만화그리기, 수학용어디자인 공모전을 지난 주 실시했다.
이번 공모전은 수학을 기본으로 타 교과와 융합하여 수학에 대한 흥미, 자신감, 학습동기를 촉진시키고, 긍정적인 가치관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3학년 서◦◦군은 “처음 수학을 시로 표현하는 것이 어려웠어요. 곰곰이 생각해보니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수학이 많아서 수학시를 완성했어요. 선생님 저 잘 했죠!”라고 말했다.
학생들은 다양한 생활 소재와 수학을 접목시켜 시를 지었고, 평소 수학에 대한 생각이나 개념을 연결시켜 만화를 그렸다. 수학 도구와 기호를 사용하여 용어디자인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였다.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은 즐길 수 있는 생활 수학에 한 걸음 다가갔다.
자인중학교는 ‘즐거움 더하기, 행복 곱하기, 두려움 빼기, 수학 나누기’ 주제로 2년차 수학 나눔 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재미있는 수학교육이 정착되도록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