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현초,국궁체험학습실시-
【청도=권성옥기자】남성현초등학교(교장 추상엽)는 9월 10일 목요일, 5~6학년 학생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서로 일정거리를유지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우리나라 전통무예인 국궁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그동안 코로나-19의 여파로 교외 체험학습 활동의 한계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교내에서 진행 가능한 체험학습으로 대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체험학습은 2020학년도 경산 인성교육 지원센터 체험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진행되었다. 남성현 초등학교 학생들은 전문 강사로부터 국궁의 역사와 조선시대의 활, 국궁의특징과 효과, 활터의 예절, 활쏘기의 기본자세 등 국궁에대한 기초적인 이론을 배웠다. 이어 국궁체험을 통해 과녁을 향해 직접 활시위를 당기는 활쏘기체험을 하는 방식으로 실시했다.
활쏘기 체험을 마친 정현수(6학년) 학생은“화살이 잘 나갈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어려워서 당황했지만 재미있었다. 실제로본화살은더정교하고섬세하며위력이셌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담임교사들은“학생들이 활쏘기를 통한 호연지기를 배우고 전통 활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국궁체험을 통한 심신수련과 올바른 인성함양, 집중력 향상에도 큰 도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추상엽 교장은“학생들에게 우리 전통 문화인 국궁을 알리고, 나아가 역사문화체험의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면서“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자신감과성취감 향상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