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사회적경제평생교육원 실버체육지도자 양성개설 경주시민의 참여와 호응기대

(경상북도사회적경제평생교육원 실버체육지도자1급 자격증 과정반 모집)

경상북도사회적경제평생교육원(원장 강봉구)은 오는 10월부터 노인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한 실버체육지도자 양성을 위해 실버체육지도자1급 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실버체육지도자는 노인들의 건강과 즐거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게 도움을 주며 노인의 신체특성과 건강상태에 맞는 체육 활동을 지도하는 지도자 자격 과정이다.

 

실버체육지도자 과정은 유산소운동, 근력운동, 각종체조(세라밴드체조, 공체조, 리본체조, 백업체조) 등 실버체육 통합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어있으며, 교육 과정 수료 후 자격증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강의일정은 106일부터 1222일까지이며 12주 과정으로 3개월간 매주 화요일 2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노인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실버체육지도자 과정이 신규로 개설돼 경주시민의 많은 참여와 호응이 기대된다.

 

강봉구 경상북도사회적경제평생교육원장은 코로나19 감염에 대응한 수강생들의 안전한 수업 참여를 위해 수업 전 수강생 건강 상태 점검, 발열체크, 손 소독 실시,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거리두기 예방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안전하게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윤태희 yuntae9@hanmail.net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yuntae9@hanmail.net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