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초 신화랑동아리 체험학습 실시-
【청도=권성옥 기자】청도금천초등학교(교장 최성욱)는 10월22일(목) 신화랑 동아리 체험학습으로 신화랑풍류마을에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로 진행된 이번 체험학습은 화랑의 얼을 되새기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호연지기를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학습을 실시하기에 앞서, 체온을 재고 손 소독을 하며 방역에 신경을 썼다. 그리고 코로나19에 대해 알아보고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비상시에 대피할 수 있는 장소를 익혀 두고 화장실의 위치도 파악하였다. 그리고 2조로 나누어 화랑정신에 대해 알아보고 국궁을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을 했다. 이어서 국궁체험 장소로 도보로 질서를 지켜 이동하여 안전교육을 거쳐 활을 쏘는 자세와 활을 쏘는 방법, 궁도에 관하여 체험해 보았다. 점심식사 후에는 풍류마을의 야외 체험 장소를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며 조별로 협력하며 협동심과 문제해결 능력을 신장시키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4학년 박○○는 코로나19로 여행도 못가고 집콕 생활에 지친 마음을 추스르며 친구들과 즐겁게 참여하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즐거워하였다.
오늘 실시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화랑의 얼을 되새기며 교우들과 협력하며 또한 자신의 마음을 가다듬고 부모님에 대한 효를 되새겨 보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