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과학고 온라인과학 재능기부 프로그램, 별마루 천문대 천체관측교실 운영

【경산=권성옥 기자】경산과학고등학교(교장 최한용)는 지역 초·중·고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재능기부 프로그램, 별마루 천문대 천체관측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대면활동을 활발히 진행할 수 없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으로 지역중학교 1학년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과학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0월 17일부터 12월 12일까지 5회에 걸쳐,  재학생 57명이 참여하여 멘토링 활동과 과학실험 활동을 진행한다. 과학실험활동은 과학실험 재료를 가정으로 배송하여, 실시간 상호작용을 하며 진행한다. 과학 실험활동은 메이키 메이키를 이용한 전기의 이해, 프로그래밍을 활용한 아두이노 통신 등 과학과 정보영역의 다양한 실험활동으로 진행된다. 과학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관련분야의 지식을 확장하고,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초·중·고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별마루 천문대 천체 관측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10월 31일부터 12월 12일까지 4회에 걸쳐, 경산과학고등학교 재학생 12명이 참여하여 태양과 달, 별자리, 탐사 로봇 및 인공위성, 천체관측기기를 주제로 운영된다. 천체관측의 기회를 통해 우주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높이고 천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