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산중학교 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
【경산=권성옥 기자】장산중학교(교장 이성희)1학년 수학 영재반 학생과 과학에 관심 있는 희망학생 22명은 11월 2일 경산청소년 힐링센터에서 대구대학교 전자공학과 채종규 교수를 강사로‘중학생으로서 코로나19 이후 변화에 대한 과학적인 대처방안’을 주제로 한 과학기초 특강에 참여하여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경북지역연합회에서 주최한 2020제1차 경북과학 특강에서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이전과는 전혀 다른 일상생활과 학교생활을 경험하는 것이 코로나19 현재의 상황만이 아니라 이전부터 전 세계적으로 전염병으로 큰 변화들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됐다.
때로는 전염병으로 한나라의 인구의 20%가 사망하기도 했고 유럽인구의 절반이 사망했을 것이라고 추정하는 흑사병 등 고대부터 있었던 전염병의 역사에 대해 듣는 시간을 가졌고, 전염병으로 세계의 역사가 바뀌는 계기가 된 내용들도 알게 되었다.
학생들은 중간 중간에 손을 들고 질문을 하면서 특강에 관심을 가지고 주의 깊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좀처럼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에서 마스크를 쓰고 거리두기를 하면서 생활하는 것이 불편하지만 우리 학생들도 함께 실천하고 있는 방역과 극복방법에 더 노력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됐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