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해사 둘레길 걷기 체험학습 실시-
【경산=권성옥 기자】경산대동초등학교(교장 권창환)는 도전성취 프로그램으로 11월 3일은 3~6학년, 4일은 유치원~2학년까지 은해사 둘레길 걷기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은해사 둘레길 걷기 체험학습은 3~6학년은 백흥암까지, 유치원~2학년은 신일지까지 걷기를 하면서 여러 도전미션 과제를 해결 하도록 하였다. 자연을 온몸으로 체험하여 자연을 이해하고 자연과 하나 됨을 느껴보는 시간과 체력증진 및 도전성취 프로그램을 통하여 성공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도전성취 프로그램 즉 미션과제는 목표지점에서 웃으며 사진찍기, 자연물을 이용하여 이름쓰기, 다람쥐처럼 걸어보기, 물병 던져 세워보기, 낙엽 멀리 날리기 등 다양한 과제를 제시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성취감을 느껴 보며 자연과 하나가 되는 기쁨을 맛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이번 둘레길 걷기에 참여한 신○훈 학생은“목표를 정해 놓고 올라가니 힘들지만, 즐거웠어요. 미션 중에서는 물병 던져 세워 보기가 제일 재미있었어요. 바람이 불어 낙엽이 떨어지는 모습도 참 멋졌어요.”라고 하였다.
권창환 교장은“이번 도전성취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작은 도전이지만 성취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은해사 둘레길 걷기를 통해 학생들이 작지만 많은 성취감을 느껴 앞날에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라며 이번 체험학습의 의미를 남겼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