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권성옥 기자】평산초등학교(교장 손기락)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0월 31일(토) 3~4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본교에서‘자존감 UP! 마음 자람 인성캠프’를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현관에서 강사 및 학생들의 체온측정 및 건강상태 점검 후 교실로 이동하여 진행되었으며, 좋은 인성과 올바른 자세가 왜 중요하며, 신뢰받는 청소년이 되기 위하여 자신의 좋은 습관을 강화하고,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위한Win-Win 자세배우기, 자신과 친구들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긍정프레임을 구상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다양한 활동으로 체험하였다.
자기 자신에게 칭찬하는 편지쓰기에서 3학년 채00 학생은“오늘 자존감 캠프에서 열심히 활동한 나 정말 자랑스러워, 넌 할 수 있어, 너를 응원해!”라고 하였고, 4학년 김00 학생은“지금은 공부를 못하지만 열심히 노력하면 꼭 성공하고, 나 자신이 중요하다는 걸 잊지 말자”라고 하며 성실하게 활동에 참여한 자신을 향해 칭찬의 글을 남겼다.
평산초등학교는 독서창의교실, 들뫼 봉사동아리, 어깨동무 꿈 나래,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 놀이교실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건강하고 바른 인성발달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