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끼 찾기,학생 자율적 인권복지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
[예천여중학생기자단 취재]예천여자중학교(교장 박경숙)가 5일 저녁6시30분 학교 강당(목련관)에서 관내 초.중등 학부모와 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언제나 학부모와 함께하는 예천여중'이라는 주제로 '2020년 예천여자중학교 학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교교육설명회에서는 박경숙 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학교 교직원(부장교사,담임교사)소개와 인사, ▲2021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운영소개, ▲1학기 교육활동 실적 및 2학기 교육활동 안내를 비롯한 주요 학사일정 안내, ▲학부모교육 연수 ▲2021학년도 고입 전형 일정등의 안내가 이뤄졌으며,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예천여자중학교의 이번 학교설명회에 대해 예년보다 더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학교설명회를 마치고 담임교사와의 상담 시간에는 학부모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학교와 학생생활에 관한 전반 사항을 묻고 답하는 귀중한 시간도 가졌으며 다양한 주제의 대화를 통해 학부모로서의 역량을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 학교설명회가 됐다.
학교설명회 참여한 관내 초등학교 6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채인석씨(예천읍 거주)는 "이번 학교설명회를 통해 우리 딸 아이가 입학 할 예천여자중학교에 대해 많은 것을 알았다.우리 예천에 이런 중학교가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오늘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박경숙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부모님들께서 바쁜 일상 가운데도 학교 교육에 늘 많은 관심을 갖고 교육 활동을 함께 해주신 것 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며 "학생은 물론 교직원과 학부모 교육 가족 모두가 더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교직원 모두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예천여자중학교는 2021학년도 추진방향으로 1)‘그린 스마트 스쿨(Green Smart School)'로 쾌적한 교육환경조성 과 2)경북도청 신도시 거주 학생(원거리 통학생)에 대한 통학비 지원을 포함해 정서나눔연경을 통한 1교사3학생,포스트코로나대비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효율적 방안을 발표, 참석 학생,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또한 이날 내빈으로 참석한 허만헌 예천여자고등학교장은 “우리 예천의 유일한 여자중학교인 예천여자중학교가 우수하다는 건 예천군민은 누구나 다 알 것이다.‘배움.나눔.미소가 가득한 예천여중에 많은 관내 초등학생들이 진학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