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동초 교육연구동아리 원격수업 연수 실시

-「아름다운문화알림이!」펜마우스를 활용한 원격수업 연수

【경산=권성옥 기자】경산 사동초등학교(교장 이경)는 11. 4.(수) 교육 연구 동아리 ‘아름다운 문화 알림이’ 교사를 대상으로 원격 수업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주제는 ‘펜마우스와 판서프로그램을 활용한 원격 수업 연수’로 교육 현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수업 방법을 개선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하는 교사들에게 원격 수업에 대비한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효율적인 컨텐츠 제작과 관리를 위해 펜 마우스와 판서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과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한 수업을 제작 실습하고 원격 수업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본교 교육 연구 동아리 ‘아름다운 문화 알림이’는 정기적인 협의를 통해 우리 문화를 수업에 적용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학생참여중심의 수업을 구성하고, 원격수업을 통해 학생의 성장과 배움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동초등학교 이경 교장은 “이번 교육연구동아리 원격수업 연수를 통해 원격수업에 대한 성과 공유와 성찰로 함께 배우고 나누는 교직 문화가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교수·학습 연구 활동을 통해 수업을 개선하고 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