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리, 해금, 마술, 수학, 독서 교실 -
【경산=권성옥 기자】 장산초등학교(교장 권덕칠)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특기적성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요리, 해금, 마술, 수학, 독서 5가지로 운영되며 또래와 어울려 다양한 활동을 함으로써 자존감을 높이고 정서적 안정감과 긍정적인 또래 관계를 형성하여 학교 적응력을 높이고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고자 기획되었다.
요리교실은 세계의 다양한 요리 만들기, 해금교실은 우리나라 민요 연주하기, 마술교실은 초등학생이 쉽게 배울 수 있는 초급 과정으로 운영되었다. 수학교실은 보드게임을 통해서 좀 더 쉽게 수학을 이해하며, 독서교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책과 가까워 질 수 있는 기회는 물론, 책에서 만나는 인물과 이야기를 함께 나누어 보는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요리 수업에 참여한 이○○학생은 자신이 만든 음식을 보면서 “요리 과정도 쉽고, 매번 음식을 들고 집에 갈 때마다 가족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어요.”라며 행복한 표정을 지었다.
권덕칠 교장은 이번 특기적성교실 운영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창의적인 학생으로 자라나는데 도움이 되고 더불어 자신의 진로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