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열어‘내면의 가치’를 보다

- 2020학년도 비전&자기주도학습 기르기 교육 운영 -

【경산=권성옥 기자】 경산중학교(교장 한국환)는 11월 13일(금요일) 행복드림인재개발원(대표 김병욱)의 “비전&자기주도학습 기르기”교육을 운영했다.


행복드림인재개발원의 강사 9명이 2학년 225명 대상으로 각반 교실에서 ‘비전&자기주도학습’에 대해 마음열기, 비전의 원리, 공부의 필요성 등 현재 우리 학생들이 고민하고 있는 주제를 눈높이에 맞추어 생각해 보고, 친구들의 고민도 들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적용해보는 방식으로 운영했다.

행복드림인재개발원의 강사(박은영)는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는 있지만, 본인에게 정말 필요한 정보는 잘 알지 못한다며, 오늘 수업을 통해 자신의 비전과 공부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교육이 끝난 후 김원호(2학년 1반) 학생은 부족한 과목(국어)의 공부법을 알고 싶었는데 적절한 공부 방법에도 전략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홍준빈(2학년 3반) 학생은 비전보드에 친구들이 감사하는 마음과 성공을 향한 의지를 적는 모습을 보고 평소와 달리 진지한 활동 모습에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한국환 교장은 이번 체험으로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공부법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고, 결과보다 과정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며 인사를 마쳤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