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연크리스마스 리스·천연샴푸 체험 실시
【경산=권성옥 기자】 사동고등학교(교장 최경석)는 11월 10일(화), 12일(목) 이틀에 걸쳐 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2020 교사 심리회복치유 프로그램-천연샴푸 만들기와 원예체험(크리스마스리스)’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치유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 수업과 학생 생활지도 등으로 교사들의 심리적 소진을 극복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교사들은 천연샴푸를 만들어 사용하는 경험을 통하여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고 작은 실천방법을 체험하였으며, 또한 2시간에 걸쳐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들면서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자신만의 소중한 작품을 만들면서 실천할 수 있는 즐거움을 느끼는 뜻 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선생님은 “바쁜 일과 속에서 선생님들과 작품을 만들면서 각자 개인적인 취향과 손재주를 알게 되어 한층 더 친해진 느낌이 들며 친밀감으로 학교의 각종 행사 진행에도 서로 협조하는 분위기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 선생님도 “모처럼 선생님들과 좋은 재료를 가지고 멋진 작품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으며 종종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사동고등학교 최경석 교장은 “코로나19로 마스크를 끼고 근무하면서 서로 소통의 기회가 적었고, 많은 일상을 포기하며 지낸 교직원의 심리회복을 위하여 앞으로 더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힘든 상황 속에서도 선생님들이 느낄 수 있는 심리적 불편감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