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초, 우리는 온라인 졸업식에 참여해요!

- 첫 온라인 졸업! 유튜브 채널로 만나다 -

【경산=권성옥 기자】온라인 졸업식 프로그램은 <졸업 축하 영상, 학교장 회고사, 수상자 명단 발표, 제자들에게 보내는 선생님의 편지, 졸업생들의 6년간의 활동 모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특히 다큐멘터리 영상을 떠올리게 하는 편집 기술, TV 예능 프로그램처럼 웃음을 유발하는 흥미 요소, 그리고 졸업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가슴 뭉클한 감동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 한편의 감동적인 영화와 같은 영상미로 졸업생들 뿐만 아니라 많은 학부모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 이용만 교육장을 비롯한 지역 유관기관장들은 축하 영상 메시지를 통해 졸업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와 응원을 보냈으며, 6학년 선생님은 마지막으로 제자들을 떠나보내는 마음을 랩으로 표현하여 졸업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6학년 정○○ 학생은 “집에서 유튜브로 졸업식을 하니 신기하지만, 보고 싶은 친구들, 선생님을 직접 만나지 못해 아쉽다.”며 온라인 졸업식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6학년 담임선생님들과 교직원들은 “학생들을 직접 만날 수 없는 상황이지만 온라인으로나마 졸업을 축하하게 되어 다행이라 생각하며, 하양초등학교 졸업생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에도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