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세무고“세계를 무대로 고(Go)”홍보부스 운영

- 『KOSIGN2019 국제사인디자인전시회』참가 -

경북세무고등학교(교장 김문식)에서는 지난 11월 28일 목요일부터 30일 토요일까지 서울 코엑스전시장 A홀에서 개최된 『KOSIGN2019 국제사인디자인전시회』에 광고마케팅과 1학년 권○○군등 4명이 참가하였다.


『KOSIGN2019 국제사인디자인전시회』는 1993년 대한민국 옥의광고 자유표시 구역 1호로 선정된 코엑스에서 최초로 개막된 전시회로 올해 27회째를 맞은 국내 최고의 전시회이다. 옥외광고 산업의 트렌드를 주도해온 코사인(KOSIGN)전은 전통적인 아날로그 사인에서 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미래의 사이니지(signage)까지 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하여 사인산업에 크게 공헌하고 있다.


본교에서는 세무고의 세 글자를 앞세워“세계를 무대로 고(Go)”라는 슬로건으로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홍보부스 운영에 참가한 1학년 권○○군은 “국내 최고 ․ 최대의 유서 깊은 전시회에 참가한 경북세무고 학생으로 긍지를 느꼈으며, 본교가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문식 교장은 “전통적인 사인 산업을 중심으로 인테리어(interior), 리테일(retail) 영역으로 확장되는 사인 산업의 집합체로 국내외 사인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이번 전시회 참가로 학생들이 사인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여 훌륭한 광고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했으면 한다.”고 피력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