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ZERO!우리 모두의 관심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이서중학교(교장 이외준)는 3월 16일(화) 아침 등교시간 본관 현관에서 청도경찰서, 청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도 Wee센터, 이서중학교가 합동으로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개학 후 처음으로 실시되는 학생참여 활동으로 새로운 학급편성에 따른 학생간의 갈등상황으로 인하여 학교폭력발생요인이 증가하는 학기 초를 맞이하여 선제적 예방활동을 강화하고자 개최되었다.


이른 아침부터 학생들의 등교가 시작되는 시간에 맞추어서 학교폭력전담경찰관, 청소년상담지원센터 팀장, 이서중 교감선생님과 학생안전부장, 전문상담사는 간식, 일회용 밴드, 물티슈, 메모지, 마스크 등 학교폭력예방과 관련된 홍보물을 나누어 주었고 학생자치 임원들은 피켓을 들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재미있는 인사말과 구호로 반갑게 맞이했다.


이서중학교 이외준 교장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내가 먼저 친구사랑을 실천하는 방법을 배우기를 바란다. 또한 학교폭력 걱정 없는 즐겁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가는 데에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함께 안전장치 역할이 되어 이서중학교 학생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