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선거로 안전하고 공정한 학생자치의 실현 -
[예천여자중학교학생기자단]예천여자중학교(교장 박경숙)는 지난 3월 17일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활용하여 2021학년도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를 진행하였다.
등교 개학을 하고 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집합이 어려운 상황임을 고려하여 이번 선거는 오프라인으로 후보자 등록을 하고, 비대면으로 선거운동 및 소견발표를 진행하고 온라인 투표를 실시하였다.
2021학년도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에는 학생회장 후보 1명, 3학년 부회장 후보 2명, 2학년 부회장 후보 2명이 출마하여 비대면 선거운동을 통해 경합을 벌였다. 입후보자들은 공약을 설명하는 선거 벽보를 만들어 학교에 게시하고 홍보 동영상과 소견발표 동영상을 만드는 방식으로 유세를 대체했다.
3월 17일 등교 개학 중인 1·2·3학년은 각 학급에서 온라인으로 각 후보의 홍보 동영상과 소견발표를 시청한 뒤, PC와 모바일 두 매체를 이용하여 온라인투표시스템에서 학생 연락처로 발송된 개인별 URL을 입력하여 투표를 진행하였다.
예천여자중학교 박경숙 교장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온라인 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했는데 이미 온라인 투표를 경험한 2·3학년 학생들뿐 아니라 처음 온라인 투표를 해보는 1학년 학생들까지 적극적으로 온라인 투표에 참여하고 선생님들도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셔서 작년과 마찬가지로 원활하게 선거가 이루어질 수 있었던 것 같다. 당선된 학생들은 학교를 대표하여 투철한 봉사 정신을 가지고 공약을 실천하며 전체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대표자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축하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