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도 마음도 튼튼한 우리는 경산초 궁사들!

- 경산초등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전통무예 ‘국궁교실’ 운영 -

【경산=권성옥 기자】 경산초등학교(교장 김연옥)는 5월 21일 금요일, 4~6학년 14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몸튼튼 마음튼튼「국궁교실」프로그램 운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국민생활체육전국궁도연합회 이사 및 국제 심판직을 역임하고, 청소년국궁지도사 자격과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갖춘 국궁강사의 지도로 11월까지 운영된다.

참여 학생들은 첫 시간 수업으로 궁도의 유래와 발전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활쏘기의 예절과 안전수칙에 대한 교육을 받은 뒤 직접 과녁에 활시위를 당기며 실제 활쏘기 체험을 실시했다.

고도의 집중력과 강인한 정신력,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국궁체험을 통해 도전의식과 더불어 전통 활 문화를 통한 민족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날 참여한 한 학생은“평소에 국궁에 관심이 많았는데 학교에서 참여할 수 있어서 매우 기뻤고 활쏘기를 할 때마다 스트레스가 풀리고 자신감도 생겼다. 몸도 마음도 튼튼해지고 건강해지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경산초등학교 김연옥 교장은“심신단련과 함께 코로나블루로 인한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연스럽게 전통문화를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권성옥 기자 aafa2011@daum.net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