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시대를 준비하는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실시

-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 -

 경산 대동초등학교(교장 권창환)는 6월 26일(토)에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잘 지켜가며,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으로 ‘AI 시대를 준비하는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를 컴퓨터실에서 희망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4차 산업 혁명 교육방향의 개요, 로봇 활용과 SW교육, 로봇 활용과 메이커교육 등을 주제로 AI시대에 학생들이 접해야 하는 교육을 학부모가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EV3로봇을 이용하여 미션에 맞게 코딩하여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으로 학부모의 적극적인 활동과 흥미로 활기차게 진행됐다.

함께 온 학생들은 체육실에서 토요 스포츠 활동을 했다. 1학년에서 5학년까지 학생들이 체육실에 모여 함께 공놀이, 블록 놀이, 보드게임 등등을 하며 평일에 하지 못했던 놀이들을 하며 부모님과 학교에서 함께 보내는 작은 추억을 남겼다.

연수회에 참여한 서○정 학부모는 “로봇을 코딩하여 원하는 대로 움직이는 과정이 어렵고 힘들지만 미션을 수행하니 참 기쁘네요. 학생들이 이런 코딩 수업을 학교에서 받고 있다니 대동초등학교에 보내는 것이 든든합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남겼다.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으로 실시한 이번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로 학부모는 AI시대에 자녀에게 무엇이 필요한 것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런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연수를 많이 하여 학부모의 미래 교육에 대한 의식이 깨어나 대동초등학교 교육을 넘어 더 발전된 학교 교육을 기대해 보게 되는 시간이었다.

권성옥 기자 aafa2011@daum.net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