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포중,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진로캠프

- 디자인 씽킹과 미래직업을 탐색하다 -

[채석일 기자]석포중학교(교장 이웅한)는 2021. 7. 5.(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에 따른 기존의 직업관도 허물어지고 창업 창직을 요구하는 시대에 대비한 학생들의 혁신적이며 새로운 생각들을 갖게하는 미래 준비 4차 산업혁명 진로캠프로 ‘디자인 씽킹’과 ‘미래직업’을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디자인 싱킹이란 점점 더 높은 삶의 질을 추구하는 현대의 소비자들은 제품의 품질이나 기술 수준보다 디자인과 브랜드가 더욱 중요해짐으로써 단순한 신체적 물질적인 만족뿐만 아니라 심미적 만족도 충족시켜주는 사고 방식이다. 디자인 싱킹을 위한 ‘공감하기’, ‘문제 정의하기’, ‘아이디어 발상하기’ 등 디자인 관련 체험학습과 디자인 싱킹을 적용하는 방법을 탐구하였다.

디자인 싱킹 체험과 함께 미래의 직업 탐색으로 3D프린트, 홀로그램 콘텐츠, 항공우주에 대하여 이해하고 관련 직업 알아보기와 마지막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나의 미래를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석포중 진로 교사는 “이번 ‘4차산업혁명 창의융합 자유학기 진로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다가올 미래를 잘 준비하고 스스로를 돌보는 능력을 길러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