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이 흘러넘치는 음악여행을 떠나요!

- 꿈빛유치원, 실내악 연주 감상-

꿈빛유치원(원장 우수경)은 7월 16일(금)에 유아 138명(8학급)을 대상으로 유치원 강당에서 2회로 나누어 실내악 연주 감상을 실시하였다.

실내악 연주 감상 활동은 5중주(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플롯, 클라리넷)음악으로 ‘왈츠, 피가로의 결혼식, 사랑의 인사, 가보트’와 유아들에게 친숙한 봄과 관련된 ‘수박파티, 싱그러운 여름’ 등 동요를 연주하여 유아들이 아름다운 음악을 오감으로 감상하고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실내악 연주 감상 활동은 코로나 19 예방 수칙을 지키기 위해 인원을 제한하여 두 번 나누어 진행을 하였고, 실내악은 유아들의 두뇌를 자극하여 사고를 자극시킬 수 있으며 코로나 19로 지친 유아들의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다양한 힐링 음악으로 예술적 감성을 증진시킬 수 있었다.

만 5세 00은 “연주를 감상할 때는 몸을 이렇게 흔들~ 흔들~ 하면서 들으면 더 잘 들리는 것 같아요.”, “저도 저렇게 멋진 연주를 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음악이 너무 아름다워요!”라고 말하며 음악회를 마음껏 즐겼으며, 유아들에게 자연스럽게 예술적 표현력과 창의적인 사고를 발달시키는 기회가 되었다.

우수경 원장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유아들이 풍부한 감성을 가질 수 있는 음악체험 기회였으며, 다함께 힐링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