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훌라후프와 줄넘기로 몸 튼튼! 마음 튼튼!

-유치원 특색교육 훌라후프, 줄넘기 급수 평가 실시-

함창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유영희)은 2021년 7월 16일(금)에 만3-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건강 훌라후프 돌리기 및 줄넘기 급수 평가 를 실시하였다.

유치원은 2018년부터 특색교육의 일환으로 1인 1운동 즉, 만 3세 유아에게 훌라후프 돌리기, 만4, 5세 유아에게 줄넘기를 연중 지속적으 로 지도해오고 있다.


학기 초에 훌라후프와 줄을 이용한 게임 등 다양 한 신체활동을 하여 훌라후프와 줄넘기 줄에 익숙해지도록 하였고 학 기말에 건강 훌라후프 돌리기 및 줄넘기 급수 평가를 실시하여 유아 들의 훌라후프와 줄넘기 실력을 알아보고 급수증을 수여한다. 따라서 우리 유치원에서 3년간 재원하는 유아는 줄넘기, 훌라후프 돌리기를 능숙하게 잘 하게 된다.

학기 초에 훌라후프와 줄넘기를 전혀 하지 못하던 유아들이 시간이 지 나면서 훌라후프 돌리기와 줄넘기를 하는 횟수가 늘어나자 점점 흥미 를 보이기 시작했고, 훌라후프와 줄넘기 연습을 할 때에도 더 잘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다.


그리고 건강 훌라후프 돌리기 및 줄넘 기 급수 평가 당일 유아들은 최선을 다해서 진지하게 참여했다. 훌라후 프 100개를 돌려서 1급 급수증을 받은 만3세 박○○는 “엄마에 게 훌라후프 1급을 받았다고 자랑할꺼에요”라고 말하며 함박웃음 을 지어보인다.

유아들의 기초체력과 자신감을 기르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한 건강 훌라 후프 돌리기 및 줄넘기는 2학기에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