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부터 27일까지 예천군통합교육관리시스템 통해 50명 선착순 모집 -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성백경)는 23일부터 27일까지 관내 주소지를 둔 성인 대상으로 ‘에코백 만들기 1+1 환경 지킴이 1일 특강’ 교육생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8월 4일부터 31일까지 예천군농업기술센터 홈패션 교육장에서 총 5회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기후 변화 심각성을 인식하고 탄소 중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일회용품 대신 여러 번 사용 가능한 제품을 직접 만들 계획이다.
특히 녹색생활 활동 촉진을 위해 에코백 만들기 특강 후 재능 기부로 연계해 단순 취미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환경 지킴이로 활약할 수 있도록 필요로 하는 곳에 기부해 친환경 소비문화를 전파 할 방침이다.
교육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고해 예천군통합교육관리(edu.ycg.kr) 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생활자원팀(☎650-64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백경 소장은 “일회용품 대신 계속 쓸 수 있는 물건 만들기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친환경 실천이 일상생활로 직접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며 “에코백 만들기 1일 특강 교육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