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읍면동 평생학습강사 역량강화 교육

경력 설계 전문가 강의 들으며 강의 스킬 up !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읍면동 평생학습 강사 120명을 대상으로「2021년 읍면동 평생학습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맡은 박숙희 강사는 교육컨설팅 P&F교육센터 대표로 드림&비전코칭연구소 소장, (전)동명대학교 교양학부 외래교수, ㈜현대로템 기술교육원 외래교수, 기업, 지자체, 공공기관 외 온라인 줌 역량 강화 등 액티비티교수법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경력 설계 전문 강사이다.

교육내용으로는 ▲21세기 변화의 패러다임 및 교육 트렌드 이해 ▲액티비티교수법을 통한 온·오프라인 교수설계 ▲학습자 참여 집중 몰입을 위한 실전 강의 기법 ▲변화관리리더십을 통한 강사의 자세 및 마인드의 주제로 변화되는 평생학습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강의로 강사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과정이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한 강사는 “코로나로 인해 많이 침체되어 있었는데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유익한 강의 스킬을 익힐 수 있었다.”라면서“새로운 교육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기회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경산시 관계자는 “100세 시대 인생의 후반전을 위해 평생학습 강사의 역할이 큰 만큼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지속해서 마련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성옥 기자 aafa2011@daum.net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