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클리닉에서 자존감, 열정, 끈기를 높이다

- 수학나눔학교 여름방학 캠프 운영 -

 경산중학교(교장 한국환)는 7월 19일(월)부터 23일(금)까지 하루 4시간씩 5일 동안 1학년들을 대상으로 수학나눔학교 여름방학 캠프 ‘수학 클리닉에서 자존감, 열정, 끈기를 높이다’를 운영했다.

수학나눔학교 여름방학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AskMath에서 제공하는 ‘수학 클리닉 사전검사’를 실시하고,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수학학습 실태․심리․방법․성향에 대해 상담을 받았다. 1학기 학습한 수학 내용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과 수학 불안 요인을 찾아 해결하면서 수학에 대한 희망의 실마리를 찾아 나갔다. 수학보드게임으로 집중력, 끈기, 전략적 사고, 도전 정신, 협업,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시켰다. 또한 수학체험활동으로 수학적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완성된 작품을 통해 자존감을 높였다.

김〇〇학생은 “4시간이 금방 가요. 수학도 재미있어요. 친구들과 보드게임도 하고, 내가 좋아하는 자동차를 만들어서 너무 좋아요. 다음에도 또 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는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불안감을 덜어주고 수학학습 심리와 학습 성향 분석으로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자신감을 회복시켜주었다. 수업을 진행한 이지연 선생은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작은 성공 경험을 시작으로 흥미를 가지고 자신감을 높여,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가 형성되었다.”고 말했다. 경산중학교는 매년 수학나눔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수학활동 제공으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있다.

권성옥 기자 aafa2011@daum.net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