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진로⸱직업 체험교실 운영-
경산동부초등학교(교장 민은희)는 8월 10일부터 31일까지 3~6학년 23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8회에 걸쳐 진로⸱직업 체험교실을 운영하며 나의 꿈, 나의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구체화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여 자신의 성향과 잘 맞는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평소 관심 있어 하는 분야인 파티쉐, 치유농업사, 쇼콜라티에, 목공예가, 타일공예가, 가상현실 및 홀로그램 전문가와의 만남 및 체험을 통해 직업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꿈과 비전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4차 산업혁명으로 생겨난 직업을 체험하고 미래사회의 직업 트랜드 변화를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 기대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조OO 학생은 “TV와 유튜브채널에서 봤던 초콜렛 가게 사장님을 직접 보게 될 줄 몰랐는데 수업을 해주셔서 궁금한 것들을 질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아직 정해진 꿈은 없지만 다양한 직업을 가진 선생님들을 만나고 체험해 볼 수 있어서 나의 목표와 진로 설계에 많이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민은희 교장은 “학생들이 이러한 기회를 통해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고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본인이 하고자 하는 직업에 대한 명확한 생각을 확립하는 것에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