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꿈을 잡 (JOB)는 학과 체험’활동 실시

삼성현중학교(교장 손형주)는 2학년 237명을 대상으로 11월 12일(금)에 꿈을 잡(JOB)는 ‘학과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학과체험 활동은 자신의 관심 분야와 관련된 전공 체험을 통해 개인의 꿈과 직업 적성에 맞는 전공을 탐색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학생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하여 구성한 특색 있고 내실 있는 전공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직업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건축학을 포함하여 9개 학과 체험으로 나누어 학생들이 2개의 학과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실시했다. 우리 조상의 지혜가 담겨있는 한옥의 특징을 알아보고 만드는 활동, 행동심리학을 통해 사건을 분석하고 지문채취를 해보는 프로파일러 활동, STEAM 융합 인재 교육을 통해 예술적 능력을 향상시키는 창작 클레이 활동을 했다. 그리고 인체의 골격 및 내장기관의 역할을 이해하고 조립하는 활동, 수소연료 전지와 비슷한 원리를 가지는 소금물의 반응을 이용해 대체에너지를 배우고 자동차를 조립하는 활동, 브레드보드의 개념을 이해하고 거짓말 탐지기를 만드는 활동, 오토마타 원리를 이용한 다양한 장난감을 만드는 체험활동도 했다.

학생들은 학과체험 활동을 통해 인문, 사회, 교육, 자연, 공학, 예체능 관련 학과 및 세부 전공을 탐색하고, 미래 직업에 대한 핵심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학과 프로그램 실습을 통해 진로탐색에 필요한 기초 정보를 배우고 직업 실무 능력을 기르게 되었으며, 자신의 희망학과와 직업을 스스로 결정하고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인 진로 설계 역량을 기르는 좋은 계기가 됐다.


권성옥 기자 aafa2011@daum.net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