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청소년수련원 대강당,‘기쁨과 감동’의 축제장으로-
[채석일 기자](사)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영주시지부(지부장 이순옥)는 1일 영주시청소년수련원 대강당에서 '2021 영주시 발달장애인 라인댄스 발표회'를 장욱현 영주시장,이재형,김화숙,송명애,이서윤 시의원등 내빈등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됐다.
코로나19 상황으로 무관중 비대면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 이날 발표회는 이순옥 지부장의 인사와 영주시지적장애인자립지원센터자조모임 전잔비 회장의 소감문낭독에이어 영주시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 사제팀의 ‘빠라빠빠.바닷새’ 공연을 첫 무대를 시작으로 7개기관 10여개팀의 축제가 펼쳐졌다.
빡빡한 시정일정 가운데서도 시간을 내어 참석한 장욱현 영주시장은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씩씩하게 이겨내고 있는 여러분들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우리 영주시는 언제나 여러분의 버팀목이 되어줄 준비가 되어 있으며 여러분과 함께 동행해 나아갈 것입니다.힘차게 파이팅을 외칩니다.”라고 격려와 축하를 아끼지 않았다.
이날 발표회는 영주시지부 소속7개기관 10개팀의 무대공연으로 꾸며졌으며 행사장내에서 마스크 착용, 체온체크와 손소독 및 방역사항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고 온라인 유튜브로 실시간 방송도 함께했다.
아울러 이순옥 지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록 힘들고 어려운 시간들이었지만 오늘 여러분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쳐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발표회가 되길 바랍니다.이번 발표회를 통해 여러분들의 성장의 기쁨을 느끼고 한 단계 앞으로 나아가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또한 저희 영주시지부는 여러분들의 권익과 자립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1년 행사 중 가장 기쁜 무대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고, 모든 참석자를 응원합니다"라며 인사했다.
또한 지난 1년동안 학생들을 지도해온 A교사는 “오늘은 우리 학생들이 어렵고 힘든 가운데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이 행사를 통해 모두가 활력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했다.
한편 ‘영주시 발달장애인 라인댄스 발표회’는 경상북도청 새마을봉사과 비영리민간단체지원사업으로 “발달장애인의 건강과 행복향상을 위한 라인댄스활동”이라는 사업으로 라인댄스교실과 발표회로 진행하고 있다. 소목적은 1년동안 배운 내용을 발표해 봄으로써 자신감과 도전정신 성취감을 부여하는데 있고 대목적으로는 발달장애인의 긍정적인 활동을 통해서 비장애인들에게 올바른 이해로 인식을 개선하여 사회통합을 도모하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고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