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출발을 응원해!’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 Wee센터는 12월 20일(월) ~ 12월 23일(목) 기간 동안 해당 학교별 지정장소에서 관내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방역 수칙에 준수하여 ‘2021 청송 Wee센터 수험생 힐링 체험 프로그램 「너의 출발을 응원해!」’를 실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송여자고등학교, 현서고등학교, 진보고등학교, 청송고등학교 총 4개교의 3학년 75명을 대상으로 체험 강사 김선교(김선교도예갤러리 대표)를 초빙하여 ‘핸드페인팅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핸드페인팅 도자기 만들기’ 활동은 학생들이 직접 구상한 도안을 전용 도구를 활용해 도자기에 그려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활동이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었으며, 더 나아가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 블루 해소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다. 체험활동에 참가한 학생은 “수험생활이 끝날 무렵, 도자기만들기 체험에 참가하면서 재충전의 기회가 되어서 너무 좋았다.” 라고 말했다.
구서영 교육지원과장(청송 Wee센터장)은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긴 수험생활을 무사히 끝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 모두 너무 수고 많았다.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수험생활을 마무리하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여러분들의 새로운 출발을 늘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