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심리검사 체험 부스 운영 - Wee센터 상담주간, 서로 다른 심리유형 사이좋게 지내요! -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이학승)는 3월 22일 예천남부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검사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찾아가는 심리검사 체험부스’는 2022학년도 1학기 고소미 Wee센터 상담주간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학급 단위로 신청을 받고 희망하는 심리검사를 사전 실시한다. 행사 당일은 Wee센터 전문상담(교)사가 모둠활동으로 진행하며 검사 결과해석을 통해, 서로 다른 심리유형에 대해 살펴보고 자신과 학급 친구들을 이해하며 나아가 담임교사의 학급 운영을 돕기 위해 기획하였다.
한 교사는 ‘매년 Wee센터 상담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도움받고 있으며, 이번 심리검사 체험 부스 참여로 우리 학생들이 서로 이해하고 사이좋게 지내는 데 많은 도움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혜자 Wee센터장은 ‘고소미 Wee센터 상담주간에 학급 단위의 심리검사와 개별 해석을 하여, 학기 초 학급 구성원들의 깊은 이해와 수용을 돕고 잠재적인 심리 위기 예방과 즐거운 학교생활에 도움 될 것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예천Wee센터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다중 통합지원 안전 서비스망으로, 매년 신학기 상담주간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