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풍초등학교 비대면 1학기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 믿고 맡길 수 있는 행복한 은풍교육 -

 은풍초등학교(교장 이상진)는 2022년 3월 31일(목)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공개수업은 전 학급별로 실시되었으며 각 반 담임교사와 전담교사, 보건교사, 도움반교사가 수업 공개를 하였다.


이번 학부모 공개수업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와 학부모, 학생의 건강을 위하여 비대면 Zoom을 통한 실시간 공개수업의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처음으로 시도하는 수업공개 방식이라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였는데 특히 학부모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학급별로 시간대를 달리하였고, 학교에 비치된 학생용 패드를 사전에 배부한 후 사전 접속 점검을 하여 실시간 공개수업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였다.

수업을 참관한 학부모 대표 어머님은“일상이 바빠서 직접 찾아가기 힘들었는데 학교에서 이렇게 배려를 해주셔서 좋았고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하는 모습을 보니 부모로써 안심이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상진 교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힘든 시기이지만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은풍 교육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고자 실시간 공개수업을 선택하였다. 앞으로도 선생님들과 학교를 믿고 교육가족으로서 힘을 합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이렇듯 은풍초등학교는 지역민이 믿고 맡길 수 있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전교직원이 노력해 갈 것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