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유치원, 맘껏 딸기 놀이

봄 향기 가득한 새콤달콤 딸기에 풍덩 빠져요

꿈빛유치원(원장 우수경)은 4월 5일(화)에 유아 122명(7학급)을 대상으로 각 반 교실에서 맘껏 딸기 놀이를 실시하였다.

맘껏 딸기 놀이는 봄에 볼 수 있는 과일인 딸기를 다양하게 탐색하면서 즐거운 마음을 가지기 위하여 준비하였으며, 사전활동으로는 딸기 먹어본 경험 이야기 나누기, 딸기 관련 동화 듣기 등 딸기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유아들은 각 반 교실에서 딸기 모종 관찰하기, 딸기송 노래 부르기, 클레이로 딸기 만들기, 딸기 정물화 그리기 등 딸기를 이용하여 다양한 자유놀이를 하였으며, 이를 통해 딸기에 관심을 갖고 관찰하며 딸기의 특징을 미술활동으로 표현해볼 수 있었다.

만 3세 00은 “점같이 콕콕콕 박혀있는게 딸기 씨에요.” 라고 말하며 관심을 보였고, 만 5세 00은 “딸기가 과일이 아니라 열매 채소래요!”, “딸기 모종은 처음 봐요. 여기서 딸기가 자란다는 게 너무 신기해요.”라며 딸기의 모양, 특징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경 원장은 “이번 맘껏 딸기 놀이를 통해 유아들이 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딸기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고, 미술활동을 하며 정서 순화와 풍부한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