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소방서(서장 임준형)는 군민에게 행정편익을 제공하기 위하여 소방시설 등 자체점검결과를 인편에서 온라인 제출이 가능한‘소방민원센터’를 이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는 민원인이 간편하게 소방민원을 신청하고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용 방법은 인터넷에서‘소방민원센터’나‘소민터’를 검색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민원업무를 신청․제출할 수 있다.
소민터(소방민원센터)를 통해 처리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는 소방시설 작동기능 점검 결과보고서 제출과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 신고 외에 2․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 신청 등도 가능하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민터 이용은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소방 민원 업무를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라며“소민터를 적극 이용해주실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소방서 119안전센터(예천 관내)는 소방시설 점검기구를 무료로 대여해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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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