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운영위‧참여위‧동아리 연합 3개 기구로 구성
청소년 참여권 보장과 청소년 활동 활성화 도모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은 16일 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홀에서 ‘2022년 청소년자치기구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청소년자치기구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위원 위촉장 및 임명장 수여 △선서문 낭독 △격려사 및 2022년 활동방향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참여위원회 그리고 동아리연합으로 구성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1년간 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 행사에 대한 모니터링, 각종 청소년문화행사 기획‧홍보‧취재‧자원봉사‧동아리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발대식에 참석한 이 모(여, 18세)학생은 “청소년 정책제안에 관심이 있어 청소년참여위원회에 지원했고 나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된다면 정말 뿌듯할 것 같아 앞으로의 활동들이 기대되고 설렌다”고 말했다.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오늘 참석한 청소년들의 반짝이는 눈망울을 보면서 올 한해 청소년자치기구의 활약이 기대되고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꿈과 열정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응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정보, 문화, 예술 중심의 수련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북카페, 노래연습장, 영화감상실, 체력단련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이용을 희망할 경우 청소년문화의집(☎ 639-58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