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 2022년 청소년자치기구 발대식 개최

청소년운영위‧참여위‧동아리 연합 3개 기구로 구성

청소년 참여권 보장과 청소년 활동 활성화 도모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은 16일 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홀에서 ‘2022년 청소년자치기구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청소년자치기구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위원 위촉장 및 임명장 수여 △선서문 낭독 △격려사 및 2022년 활동방향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참여위원회 그리고 동아리연합으로 구성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1년간 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 행사에 대한 모니터링, 각종 청소년문화행사 기획‧홍보‧취재‧자원봉사‧동아리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발대식에 참석한 이 모(여, 18세)학생은 “청소년 정책제안에 관심이 있어 청소년참여위원회에 지원했고 나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된다면 정말 뿌듯할 것 같아 앞으로의 활동들이 기대되고 설렌다”고 말했다.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오늘 참석한 청소년들의 반짝이는 눈망울을 보면서 올 한해 청소년자치기구의 활약이 기대되고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꿈과 열정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응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정보, 문화, 예술 중심의 수련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북카페, 노래연습장, 영화감상실, 체력단련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이용을 희망할 경우 청소년문화의집(☎ 639-58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