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내고장 탐방 체험학습 기획·운영

-호국·충절 내고장 탐방으로 우리 지역을 더 깊이, 더 친근하게-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2022년 5월 14일, 21일 관내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2 호국·충절 내고장 탐방’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호국·충절 내고장 탐방’은 영천 지역의 다양한 문화와 호국정신이 깃든 장소를 답사하며 견학과 체험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애향심을 고취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영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학생들과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하여 영천한의마을, 임고서원, 보현산댐 공원 등 지역 내 명소를 중심으로 한방비누만들기, 족욕체험, 서원 견학, 짚와이어체험 등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코스를 구성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 기획 단계에서 체험 장소별 안전실태 점검과 사전답사를 거쳐 팀별 체험코스를 분산 운영하였으며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체험코스를 교차 운영하며 밀집도를 낮추는 등 감염병과 안전사고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탐방이 되도록 노력 하였다.

주원영 교육장은 “오랜 기간 동안 외부활동의 기회가 적었던 학생들이 ‘호국·충절 내고장 탐방’을 통해 일상 생활로의 첫발을 내딛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아울러 지역 명소 견학을 통해 내고장 영천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키워 자랑스러운 지역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