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천중, 기능한국인 모교 초청 직업진로 특강 실시

-표면처리 명장1호 초청 모교 연계 직업진로 교육-

 감천중학교(교장 김창현)는 7월 14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원하는 기능한국인 모교 초청 직업진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대한민국 표면처리 1호 마이스터인 배명직 명장(본교 21회 졸업)은 경기도 안산시 소재 기양금속 대표이사로 기계 금속 산업의 뿌리인 표면처리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을 가진 업체로서 항공우주, 방위산업, 전자, 통신 분야에 필수적인 소재를 공급하는 중견 기업체를 이끌고 있다.

배명직 회장님은 어려운 시절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성공한 입지전적인 동문으로 평소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일”에 기여하고 싶으며, 꿈은 노력하게 하고 노력은 꿈을 가능하게 한다.”라는 좌우명을 가진 훌륭한 분으로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뜻깊은 강연을 하여 후배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김창현 교장은 학생들이 모교 출신 기능 명장의 자랑스러운 선배로부터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을 통해 학생들이 다가올 미래 사회에 다양한 직업 탐색의 기회와 함께 도전과 열정, 끈기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감천중학교는 4차 산업시대의 미래 융합 인재를 키우는 다양한 동아리 활동 및 체험활동과 전문인 초청 특강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미래사회 적응력을 높이는 특화된 교육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