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해양 체험으로 창의융합 인재 육성 2022 포항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현장체험학습 실시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근)은 8월 11일과 8월 12일, 1박 2일 동안 영재교육 학생 136명을 대상으로 국립청소년해양센터에서 ‘2022년 포항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꿈의 바다로 향海!, 탐구海!, 함께海!라는 주제로 실시되었으며 해양과학, 수산과학, 해양문화의 3가지 영역에 대해 선택형 체험으로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해양 환경의 소중함과 기후 변화에 관한 내용을 인식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하였다. 또한, 진로 교육 및 리더십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미래 사회 리더가 가져야 할 역량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히, 이번에 실시된 현장체험학습은 그동안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실시되지 못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기대감이 큰 활동이었다. 영재교육원은 학생 안전을 위해 자가진단키트를 일괄 배부하여 출발 전 및 캠프 참가 이튿날 아침에 참가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하는 등 방역에 철저를 기했다.
정영석 영재원장은 영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영재성을 발휘하여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라며, 더 나아가 협력하는 활동을 통해 이타성을 길러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