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반부 황성동 김상운 씨’ 대상 수상
경주문인협회(회장 조광식)는 지난 20일 경주 예술의전당에서 제41회 청마백일장을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과 경주시의 후원으로 열린 백일장은 따뜻한 가을 날씨 속에 가족을 동반한 청소년 200여명이 참석해 실력을 맘껏 뽐냈다.
백일장에 참가한 학생들은 각자가 지참해온 테이블과 돗자리를 펴고 예술의전당 야외공원 곳곳에 자리를 잡았다. 학생들은 내일의 작가를 꿈꾸면서 창작에 몰두했다. 학생들과 함께 참석한 학부모들도 대학일반부에 도전해 창작의 열정을 불태웠다.
심사결과 대학일반부 대상은 김상운(황성동)씨가 차지해 경주시장상을 수상했다.
각 부분별 장원은 △초등 저학년부 서예은(파동초1), △초등 고학년부 고보경(정평초4), △중등부 임채익(화랑중1), △고등부 이준영(경주고1), △일반대학부 김시라(경주 서악마을)씨가 차지했다. 또한 우수상, 가작, 장려상 등 모두 70여 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상장과 트로피, 상품권 등을 받았다.
조광식 경주문인협회장은 “청마 유치환 선생님은 경주고등학교와 경주여고에서 재직하면서 당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었다. 지금도 경주고등학교에는 선생님이 남기신, <큰 나의 밝힘> 교훈시비가 남아있다”고 소개했다.
수상자들에게 축하인사와 함께 “경주문인협회는 청소년들에게 문학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백일장과 다양한 문학행사를 진행할 것이다.”며 “지속적인 창작활동과 문인협회의 행사에도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41회 청마백일장 수상자 현황
-초등 저학년
△장원 서예빈(파동초), △우수 우다은(동방초), 이상준(이동초), 이정연(유림초)
-초등 고학년
△장원 고보경(청평초), △우수 정진유(황남초), 한소정(유림초), 김호준(금장초)
-중등부
△장원 임채익(화랑중), △우수 김민서(계림중), 오승영(월성중), 김진서(근화여중)
-고등부
△장원 이준영(경주고), △우수 한도현(경주고), 윤하정(경주여중)
-대학일반부
△대상 김상운(황성)
△장원 김사라(경주서악) △우수 남현기(성건), 서정림(경주금성로), 이수형(경주황성로)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